기존방식과 비교
[기존 기계식 주차 방식과 비교]
제품명 |
최소 필요 공간 |
주차 대수 (1기 기준) |
입출고 시간 |
System 설명 |
용도 예시 |
MCCP System |
좌우 2대 배열 (가로 15m x 세로7m, 약 31.7평) |
100 |
평균 45초 |
• 승강기 작동 중에도 입출고가 가능 가능한 지능형 주차설비 |
좁은 공간 활용, 기존 주차 시설이 부족한 경우 |
팔레트식 |
중소규모 빌딩 (가로 7.5m x 세로 6.7m, |
50 |
평균 2분 |
• 국내에서 가장 대중적 |
오피스, 공동주택, 근린생활시설, 병원(지상) |
포 크 식 |
평균 1분40초 |
• 무팔레트 방식으로 입출차 시간단축 |
|||
평면 왕복식 |
중대규모 빌딩 (가로 17m x 세로 긴 직사각형) |
50 |
평균 2분 |
• 중대규모 빌딩 지하에 적용되는 보편적인 제품 |
오피스, 공동주택(지하) |
다층 순환식 |
소규모 빌딩 (가로 7m x 세로 긴 직사각형) |
20 |
평균 4분 |
• 좁고 긴 사이즈의 대지에서 최대의 공간효율 |
근린생활시설, 소규모 오피스 및 공동주택 (지하) |
[ 제품특성 비교 : 팔레트(Pallet) 주차 방식과의 차이점 ]
NO |
항목 |
팔레트(기계)식 주차방식 |
NOWAIT 주차방식 |
1 |
입·출고 방식 |
일방 입·출고 통행방식, 시간이 걸림 |
양방향 동시 입·출고, 시간이 빠름 |
2 |
입·출고 경우의 수 |
4가지 입·출고(시간정체 발생) |
16가지 입·출고(3배 이상 신속) |
3 |
출퇴근 혼잡대응 |
쏠림 현상에 대응불가 |
입·출고 분리로 대응가능 |
4 |
주 차 대 수 |
20평 50대, 40평 100대 |
32평 100대, 60평 240대 |
5 |
설비원가 부담 |
불필요한 자재부담 |
승강기 동력만으로 25% 이상 절감 |
6 |
설비무게 하중 |
내연기관 등 동력장치 필요 |
별도 구동장치 불필요 20% 절약 |
7 |
차량 이동방식 |
팔레트로 차량 전체를 집어서 이동, 추락 위험이 높다. |
2층 컨베이어벨트의 단순 좌우이동, 이동이 안전하다. |
8 |
작동불량 고장문제 |
무리한 부하 가중으로 잦은 고장, 고장 시 전체차량 입·출고 불가능 |
컨베이어 방식으로 고장이 아주 적음, 고장 시 고장부분 외 입·출고 가능 |
9 |
차량추락 위험도 |
이동 중 추락 가능성 높음 |
안전검증 된 엘리베이터 방식 |
10 |
설비 주요장치 |
구동장치(모터/도르래) - 승강장치 |
컨베이어 방식(25%의 원가절감) |